자동차와 패션의 이색만남 '기아차 레이 vs H&M'

머니투데이 최인웅 기자 | 2012.04.18 10:53

H&M 압구정점에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기념행사

↑기아차 레이
기아차는 박스카 '레이'를 앞세워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H&M과 18일 H&M 압구정 매장에서 아티스트, 유명인사, 오피니언 리더 등 500여 명을 초청해 기아차 레이와 H&M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창의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눈’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들을 활용해 제작한 총 14종의 남/녀 의류로 구성됐다.

총 2000여 벌의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시각장애인의 창의미술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사회공헌적 메시지를 담아 "오픈 유어 아이즈 by RAY + H&M" 컬렉션으로 명명됐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20일부터 국내 H&M 매장을 통해서 판매되며, 판매금액의 25%는 사단법인‘우리들의 눈’에 기부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와 H&M은 이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컬렉션에 사용된 작품디자인을 소재로 제작한 레이 아트카를 H&M 매장(롯데몰 김포 스카이파크, 신도림 디큐브 시티,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 앞에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H&M과의 이번 협업은 자동차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공동 마케팅으로, 기아차 레이의 젊고 트렌디한 고객이 H&M 고객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고객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종산업간의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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