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업계, 中企 성능평가 지원 '동반성장'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 2012.04.16 13:44

디스플레이산업협회 장비재료 성능평가지원 프로그램 추진

국내 디스플레이업계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디스플레이 성능평가 인증사업'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추진된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2012년 디스플레이 성능평가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협회 측은 "삼성디스플레이 및 LG디스플레이 등 대기업과 공동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는 2차년도 사업"이라며 "선정된 장비 및 재료 분야 중소기업은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기초성능 평가를 진행하고, 이어 대기업으로부터 신뢰성 평가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공인인증기관과 대기업 평가를 통과한 기업은 '성능평가서'가 발급되고, 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3000만원 안팎의 신뢰성 평가비용을 지원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디스플레이성능평가 홈페이지(http://eval.kdia.org)를 통해 내달 11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사업예산을 확대해 다수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예산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차년도 사업에서는 티이에스 등 13개 업체를 선정해 총 3억원 가량 예산을 지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