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절약하는 운전습관 '에코드라이브'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04.12 13:39



■에코드라이브
■스토어=구글 플레이
■개발사=환경부


- 차계부 지원
- 친환경운전 체크
- SNS 지원



'에코드라이브'로 친환경운전에 도전해보자.


'친환경운전'이란,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순리대로 운전하여 에너지도 절약하고 지구온난화 원인물질인 이산화탄소도 줄이는 것을 말한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에 따르면 친환경운전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10%까지 줄이고, 연비는 약 8%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한다.

앱의 메뉴는 에코드라이빙, 친환경차계부, 이북, 드라이빙Talk,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드라이빙은 앱의 주 기능으로 주행 시의 다양한 정보를 기록한다. 주행시간, 거리, 평균속도, 급출발, 급정거 등을 체크해 주행 점수도 매겨준다. 이 기록들은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차계부는 차량상태, 차계부관리, 통계보기의 하위 메뉴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 메뉴를 통해 차량 및 금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이북은 친환경운동에 대한 사연을 담은 콘텐츠를 모아 놓았다.

드라이빙토크는 일종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사용자끼리 짧은 글로 소통하는 공간이다. 설정에서는 차종, 연료 등 에코드라이빙에 필요한 항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