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는 기업부문 대상으로 총 2개 부문 수상
“제너시스BBQ는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해 매출 50조 원, 로열티 수익 2조 원을 달성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잡겠습니다."
제너시스 BBQ 윤홍근 회장은 해외 56개국에 진출해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가 글로벌 경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에서 기업 부문 대상과 경영자 부문 최고경영자 상을 수상하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지난 22일(목)과 23일(금)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은 글로벌 경영위원회와 일본 능률협회가 주최·주관하여 실시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적의 시상제도이다.
이번 시상은 전세계 글로벌 경영을 지원하고 있는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가 개발한 브랜드 요소별 평가를 통해 브랜드 역량을 측정하는 등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적으로 제너시스BBQ를 비롯하여 대한한공, 기아자동차, 코원시스템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시상대에 올랐다.
한편, 지난 2003년 중국 상해를 시작으로 미국, 터키, 베트남, 몽골, 싱가폴 등 56개 국가 총 350여 개의 매장에 진출한 제너시스 BBQ는 세계 각국의 기업에 상표 사용 독점권을 부여하고 로열티를 거둬 들이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남태평양 국가 피지에 BBQ피지 1호점을 오픈하여 연일 $6,000(피지달러) 이상의 매출을 보이는 등 현지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 4월과 5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브라질 상파울로에 각각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