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성공의 지름길 '메모 트레이닝'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2.04.02 10:30



■메모 트레이닝
■스토어=T스토어
■개발사=옴니텔

- 깔끔한 구성
- 음성 안내
- 메모방법 테스트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메모하는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이는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다.


메모는 이제 스마트폰으로 쉽게 어디서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여전히 펜과 종이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메모 트레이닝' 앱으로 메모하는 것을 일상화하고, 능숙하게 메모하는 실력을 길러보자.

'메모 트레이닝'은 메모 기술을 알려주고 훈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특징은 상황 별 메모 기술을 제공하고, 음성을 통한 실전 메모 트레이닝이 가능한 점이다.

메뉴는 '상황별 메모 기술', '실전 트레이닝', '내게 맞는 메모방법 Test(테스트)', 'To do List(할 일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황별 메모 기술'에서는 기호의 활용, 인맥관리, 회의 메모, 전화 메모, 아이디어 메모 등 상황과 유형별 메모 팁을 제공한다.

'실전 트레이닝'에서는 주어진 상황 별로 내용을 듣고 메모한 후에 작성한 메모 내용을 체크해 보고 점수를 매길 수 있다. '메모 트레이닝'은 성격 및 생활습관에 따라 어울리는 메모 방법 및 도구를 추천한다. '내게 맞는 메모방법 Test'에서는 주어진 문항에 해당되는 보기를 선택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모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할 일 목록'은 일종의 자기 관리기능으로, 위젯 메모 설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