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비어, 중기청 우수 프랜차이즈 인증받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3.26 13:33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우수브랜드 인증업체가 추가로 지정됐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최, 올바른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지정, 예비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키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정부인증 마크이다.

가맹본부, 가맹점사업자, 계약, 시스템, 관계성과의 6개 항목을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평가한다. 또한 가맹사업 업력이 1년 이상이면서 가맹점이 100개 이상인 브랜드나 직영점 1개와 가맹점을 10개 이상 운영 중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사한다.


우선, 전주콩나물국밥전문점 '완산골명가' (www.wansangol.com)는 2011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전주콩나물국밥전문점 완산골명가는 13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완산골명가 전통명가형과 참숯구이형으로 이원화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전주콩나물국밥 브랜드다.

또한 맥주전문브랜드인 '700비어'(www.700beer.com)도 최근 우수프랜차이즈로 인증받았다.

700비어 관계자는 "금번 수준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준평가 연계지원 사항을 세밀히 파악 후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그리고 신규로 가맹하신분들에게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