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뚜껑열리는 새 SUV 쿠페 멋진데~

머니투데이 이기성 인턴기자  | 2012.03.20 10:58

쌍용차가 소형 SUV 콘셉트카 XIV-2의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국내 여러 자동차 커뮤니티에 쌍용차가 유투브에 게시한 'XIV-2'의 영상이 소개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XIV-2'는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에 스포츠 쿠페를 결합한 신 개념의 소형 SUV 쿠페모델로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지붕에 소프트톱을 얹어 천장을 오픈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콘셉트 모델 인만큼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다. '익사이팅 유저 인터페이스 비클(eXciting User Interface Vehicle)'라는 뜻의 'XIV'의 이름을 반영 하는 듯한 대형 디스플레이 창이 눈에 띈다. 스마트·모바일 기기를 통해 차량 정보를 확인하거나 조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 유로6를 만족시키는 고효율1.6리터 엔진과 ISG(Idle Stop and Go)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했다.

한편 'XIV-2'는 지난 18일 막을 내린 2012제네바 모터쇼에 첫 선을 보였다.
유투브 영상 캡쳐

☞머니투데이 자동차앱(오토M) 다운받기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4. 4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5. 5 "손흥민 이미지…20억 안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부모 녹취록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