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 맛으로 승부하겠다. “맛 평가단” 운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2.16 18:33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 가 ‘맛 평가단’ 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고객의 기호를 조사하고 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정된 27명의 `맛 평가단` 은 블랙스미스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평가단임을 밝히지 않은 채, 매장 이용 후 객관적으로 맛과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일부 외식업체에서 진행하는 `미스터리 쇼퍼` 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맛 평가단은 월2회 블랙스미스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와 음식 맛을 평가하는 한편, 타 브랜드 매장도 월1회 방문하여 블랙스미스 와의 차이점과 경쟁력 등을 파악하는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정기회의를 통해 평가항목 정리와 평가단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그 외 조별 일일 직원 체험, 신 메뉴 개발 및 시식 등의 활동도 전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맛 평가단의 활동으로 객관적인 매장 평가시스템을 정착,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표가 있다” 며, “이번 맛 평가단의 성공적 운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맛과 서비스 면에서 품질 향상을 이어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