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세트메뉴로 외식도 칩-시크하게 즐긴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3.05 11:33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불황속에 외식업체의 칩시크(Cheap-chic) 바람이 불고 있다.

칩시크는 가격대비 가치 높은 제품이 각광받는 최근의 소비트렌드로 패션ㆍ뷰티업계에서 시작되어 외식업계까지 확산되고 있다.

◇ 투썸 “1000원의 행복을 덤으로, 샌드위치+커피 세트!”
아침ㆍ점심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세트도 인기 메뉴다. 투섬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가지 샌드위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0원을 추가하면 아메리카노 또는 오늘의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런치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블랙퍼스트 샌드위치,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치, 베이글을 커피나 우유와 함께 구성한 모닝세트 3종도 선보였다.

◇ 피자헛 “베스트 메뉴만 모아 최대 30% 할인까지! 스마트 세트”
피자헛은 피자와 오븐 파스타, 샐러드 키친(2인)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세트(Smart Set)’를 출시했다.

평일 오후에만 제공됐던 기존 ‘스마트 디너’ 이용 시간과 제품 구성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메뉴로, 피자헛의 베스트 메뉴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후 5시 이후 이용 가능했던 시간을 온종일 이용 가능으로 확대해, 평일 내내 언제든지 ‘스마트 세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선택메뉴를 더 스페셜 피자 외에 크런치 골드와 리치 골드, 치즈 바이트까지 피자 제품을 제품을 추가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애슐리 “샐러드와 찰떡궁합, 저렴하게 즐기는 스테이크-폭립 세트’
샐러드와 찰떡궁합 스테이크와 폭립도 세트메뉴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애슐리는 기존 가격 대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2~3인이 즐길 수 있는 ‘갈릭 빅패밀리 등심 스테이크 세트’와 ‘보스턴 BBQ폭립 세트’를 선보였다.

‘갈릭 빅패밀리 등심 세트’는 뜨거운 돌판에 즉석으로 구워지는 ‘갈릭 빅패밀리 등심 스테이크’와 에이드 3잔, 선택 메뉴(체다치킨 깔조네, 컴백 알프레도 파스타, 풍덩 체다 버몬트 팬 중 1종)로 구성된다.

‘보스턴 BBQ폭립 세트’는 ‘보스턴 BBQ폭립’과 에이드 2잔, 선택 메뉴 중 1종이 제공된다. 주문시 각각 3인ㆍ2인 샐러드바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 불고기브라더스 “비싼 한우요리 풀코스로 푸짐하게 즐기는 한우특선구이 세트”
귀한 한우를 풀코스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다. 불고기브라더스 한우특선구이 세트메뉴는 한우 꽃등심과 채끝등심, 한우 언양식 불고기, 한우 차돌양지를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메뉴로 구성했다.

특히 에피타이저(환영전채와 오늘의 죽)와 사이드메뉴(한우소고기냉채 또는 데리야끼 치킨 샐러드), 식사메뉴(강된장 또는 냉면)와 후식(커피 또는 차)까지 풀코스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