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베스트_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2.08 16:33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네(대표 김선권)가 고객과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열린 창구로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를 접수 받고 있다.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는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 카페베네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이다.

2009년 12월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베네베스트 아이디어에는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매장 직원들까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매년 1년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받아, 한 달에 한번씩 참신한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가 꾸준히 제안되어 지난해까지 총 3천 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이중 카페베네 본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회사 운영에 반영한 사례도 수 차례다.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 카페베네 전 매장이 매월 첫째주 월요일 대청소를 하는 ‘클린데이’는 2010년 부산의 한 점주의 의견이었다. 이 밖에도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사례다.

제안 방법도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 - 이벤트 란에 접속하여 다운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후 이메일 benebest@caffebene.co.kr 로 보내면 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제안된 모든 의견은 카페베네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다” 며 “초등학생부터 매장 직원까지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받고 느끼는 점이 많아 이후로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적극 활용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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