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에서는 점포 크기에 따른 메뉴 전략, 점포 형태에 맞는 인테리어 팁 등 외식업을 창업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특히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고객 유입에 대한 마케팅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맛있는 창업의 이경태 소장은 외식업만의 성공 전략 ‘원가 파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소장은 “‘원가 파괴’는 ‘가격 파괴’와 다르다”면서 “요즘 인기인 소셜커머스의 ‘가격 파괴’ 마케팅은 단기간에 손님을 끌어 모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그 대안으로 음식의 양을 늘리거나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마진의 5~10%를 고객에게 돌려주면서 재방문율을 높이는 ‘원가 파괴’ 마케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테이블 세팅과 음식을 연출하는 법 등 실전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도 제공한다.
창업타운 한성균 파트장은 "이번 세미나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아 예비 창업자들이 많이 고려하는 외식업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3월에는 도소매·서비스업 등 분야별로 창업세미나를 열어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타운은 이번 세미나에서 실제 창업 후 컨설팅을 신청한 고객 중 한 명을 추첨해 500만 원 상당의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미나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석은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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