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가 지난 2011년 한해동안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베이(www.ebay.com)를 통해 작년 한해동안 국내에서 수출된 상품 중 새롭게 떠오르는 인기상품군 10선을 발표했다.
화장품(77만개)에 이어 장난감(43만개), 촬영용품(32만개), 음악CD(23만개2천개), 핸드폰액세서리(23만개)가 1~5위를 차지했다.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국산 화장품은 외국인들의 국내 관광시 인기품목으로 떠오른 데 이어 온라인 수출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팽이 등의 품목으로 2위를 차지한 장난감(43만2천개)의 경우 애니메이션 등 컨텐츠 인기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3위를 차지한 촬영용품(32만개)의 경우 국내 전자상거래 발달에 따라 국내 온라인쇼핑몰에서 널리 사용되는 미니스튜디오 촬영장비와 카메라가방 등이 해외 시장에서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CD 등 음악 관련상품(23만2천개)이 4위를 기록해 전자상거래에서도 한류열풍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이폰-갤럭시 스마트폰용 케이스 등 핸드폰액세서리도 23만개가 팔려나가 인기 수출상품 5위에 등극했다.
프라모델을 중심으로 한 취미용품(18만9천개)과 벽지 등 인테리어용품(17만9천개)도 인기를 끌었다. 자동차 외장액세서리 등 자동차용품(17만8천개)과 도어락 등 소형가전(8만9천개), 수집용 동전(2만4천개)이 그 뒤를 이었다.
또 이베이를 통해 수출하는 매출 상위순위 판매자 100명을 분석한 결과도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상위 판매자들의 경우 의류-액세서리(25%), 촬영용품(16%), 생활가전(10%), 음악-시계보석-산업용품-건강뷰티(각 6%) 등의 카테고리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었다.
또한 30대 판매자가 59%를 차지해 40대(21%), 20대(9%)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주요 수출국가는 미국(85%)이 압도적으로 많은 가운데 호주(8%), 독일(2%)이 그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