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는 본사 글로벌 전략에 따라 제네릭(복제약) 사업 브랜드 '화이자 바이탈스(Pfizer Vitals)'를 국내에 정식 출범한다고 26일 밝혔다.
'화이자 바이탈스'는 신뢰할 수 있는 퀄리티 제네릭을 국내에 공급하고, 의미있는 의약 정보를 의료진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설한 제네릭 브랜드다.
화이자가 발매하는 모든 제네릭 제품들은 '화이자 바이탈스'라는 통합된 브랜드를 사용하게 된다. 한국화이자의 4개 사업부 중 하나인 '이스태블리쉬트 프로덕츠' 사업부가 총괄한다.
앞서 한국화이자는 지난해 '화이자 젬시타빈'과 '화이자 파클리탁셀'을 시작으로 총 7개 성분의 제네릭을 허가받았다. 올해에는 심혈관계 등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7개 품목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선아 한국화이자 이스태블리쉬트 프로덕츠 사업부 전무는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부응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화이자 바이탈스를 출범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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