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에도..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 시대돌입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1.24 13:54
SPC그룹 계열사로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국내 프랜차이즈로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이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소비자는 CCM 인증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피해발생의 감소 및 피해발생시 명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비알코리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중심의 윤리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특히, 매일 고객의 소리 (VOC: Voice of Customer)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담현황을 확인하고, ‘점포사전검수제도’, ‘점포자율처리제’ 운영으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고 경영자가 윤리경영조직을 구성하는 등 소비자 중심 윤리 경영에 대한 높은 의지를 보인 것 또한 CCM 인증 획득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비알코리아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획득하여, 향후 2년간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한다. 더불어 사업장 또는 다양한 홍보물에 인증 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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