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가 지난 21일부터 일주일간 홈페이지 방문자 42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신차로 현대차 '그랜저HG'가 뽑혔다.
다음으로 최근 출시한 박스형 경차 '레이'가 2위, '올뉴 모닝'과 '올뉴 SM7'은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는 수입차를 제외한 국산차만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426명 중 62%의 지지율을 얻은 그랜저HG는 고유가와 대형차라는 약점에도 지난달까지 10만 여대를 판매하며 아반떼, 모닝에 이어 신차판매 3위를 차지했다. 쏘나타와 K5 등의 주요타깃인 30대 운전자와 제네시스급 이상의 4050 연령대를 아우르면서 준 대형차로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세웠다.
24%의 지지율을 얻은 레이는 닛산 큐브와 '박스카' 비교선상에 오르며 출시 한 달 만에 5000대 이상 계약된 것으로 알려졌다.
카즈 측은 "레이의 시판이 시작된 후 3일 만에 신차급 중고차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가 등장하면서, 이들 중 중고차 구입문의가 가장 빨리 접수된 차량으로 꼽혔다"고 전했다.
3위는 10%의 선택을 받은 '올뉴 모닝'이 선정됐다. 올 초 그랜저HG와 같은 시기에 출시되면서, 경차와 대형차가 모델별 내수 판매순위 1, 2위를 다투는 이색 대결이 펼쳐지기도 했다.
그 결과 올뉴 모닝은 지난 2월 1만2160대를 판매, 지난 2009년 이후 처음으로 경차가 1위로 부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속적인 고유가로 경제성, 세금혜택 등의 장점도 큰 효과를 발휘했다.
5%로 4위에 랭크된 '올뉴 SM7'은 기존 모델대비 70㎜ 이상 늘어난 뒷좌석 무릎 공간과 넉넉한 헤드룸, 숄더룸을 통해 동급 최대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며 이목을 끌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쉐보레 '말리부'는 단 한 표도 선택받지 못해 비교적 약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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