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퀴즈왕으로 가는 지름길 '톡톡 상식의 달인'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관리자 | 2011.12.30 12:00



■톡톡 상식의 달인
■스토어=T스토어
■개발사= toktokstudy


- 다양한 분야 지원
- 2만여 개의 문제
- 오답노트


TV 방송을 보면 퀴즈 프로그램이 적지 않다. 그 방송을 보면서 언제 저 많은 것을 공부했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본다. 그런데 이 의문은 앱 하나로 쉽게 풀린다.


'톡톡 상식의 달인'은 2만여 건에 달하는 경제, 문화, 철학, 예술, 과학, 고사 성어 등 모든 분야의 상식을 두루 담고 있는 앱이다.

메뉴는 학습과 퀴즈모드 나뉜다. 학습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문제와 답을 확인하는 모드로, 문제와 답을 번갈아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 모드는 학습 후 즐기는 모드로 주관식으로 진행된다.

학습과 퀴즈에서는 중요도나 오답 표시를 할 수 있다. 여기서 표시된 문제는 마이상식 메뉴를 통해 재학습이 가능하다. 학습 중 상단의 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문제를 바꾸거나 다른 문제 입력도 가능하다.

문제가 너무 많아 찾아보는데 시간이 걸린다면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검색 기능은 앱의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만 하면 된다.

설정에서는 문제를 직접 음성으로 읽어주는 문자음성 자동변환 기술(TTS) 활성화를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과거 절친 인터뷰 재조명
  2. 2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3. 3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4. 4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