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이 가지고 있는 패션 아이템 창고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2.27 10:33

여성의류 전문몰 ‘리지랄닷컴’ 색다른 디자인과 좋은 품질이 강점

나와 똑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보면 괜히 창피하기도 하고 그 옷을 다시 입을 때 한참을 고민하게 된다. 특히나 주위에서 개성 있게 옷을 잘 입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고민은 더욱 깊을 것이다.

독특한 명품 스타일로 나만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의류를 판매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여성의류 전문몰이 있다.

다른 곳에선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들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리지랄닷컴(www.leejiral.com, 대표 이진화)이다.

리지랄닷컴의 이진화 대표는 영국에서 호텔 관련 공부를 하던 학생이었다. 하지만 평소 관심이 많았던 패션에 대해 틈틈히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진로를 바꾸게 됐다.

이 대표는 “영국인들의 패션 스타일을 꾸준히 관찰해보니 시대마다 분명히 트렌드는 존재하지만 그 속에서 각자의 개성을 잘 표현하고 있었다”며 “한국으로 돌아가면 꼭 유럽패션의 특징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후 공부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온 이 대표는 카페24(www.cafe24.com)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해 리지랄닷컴을 창업하고 영국에서 키운 꿈을 하나씩 실현하고 있다.

창업 당시 쇼핑몰 운영과 관련된 모든 것이 서툴렀던 이대표는 잠잘 시간도 없을 만큼 상품을 구매하고 사진 보정을 공부하는 등 끝없는 노력을 이어갔다. 무엇보다 리지랄닷컴만의 차별화와 강점을 갖기 위해 수많은 거래처를 돌아다니기도 했다.


이 대표는 “제품의 구매를 결정하는 것은 디자인이지만 재구매를 결정하는 것은 품질”이라며 “현재 리지랄닷컴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고 있고 재구매율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리지랄닷컴의 주요 고객은 20대 후반부터 40대까지 다양하다. 제품을 자세히 보여주는 상세페이지에는 모델 착용 사진을 대신해 제품만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어울리는 아이템을 함께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대표는 “모델 촬영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매일 업데이트되는 신상품을 빠르게 보여줄 수 있다”며 “제품을 최대한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히 보여주고 모니터와 동일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제품에는 바코드를 부착해 배송에서 생기는 오류도 철저히 막고 있다. 바코드 부착은 또 제품 관리에 있어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가져와 운영상 다른 부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향후에는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라며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고객관리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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