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BBQ, 최우수 외식프랜차이즈 선정

뉴스1 제공  | 2011.12.26 19:17
(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 BBQ가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가 공동 주관한 '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오는 27일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는 우리 농수산물의 최대 소비처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육성을 통해 외식산업과 농어업의 동반 성장을 유도하고자 시행된 평가다.

지난 3월 외식산업진흥법의 제정 공포에 따른 외식 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정부 차원에서 처음 실시됐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11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고 기업의 경쟁력 및 우수 식재료 조달여부, 품질관리,현장실사 등의 심사를 거쳐BBQ를 국내 최초 최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했다.

BBQ는특히 '본사와 가맹점의 경쟁력' 부분에서가장 높게 인정받았다.


BBQ 김태천 사장은 "이번 수상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지난 17년 간 현장 중심의 경영을 실천한 BBQ의 빛나는 결실"이라며 "임직원이 매장에 투입되어 담당 매장 매출과 손익을 관리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가맹점의 집중교육과지원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외식프랜차이즈 평가'에선 놀부 등 4개 업체가 우수상을 수여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는수상 기업에 프랜차이즈 관련 홍보와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프랜차이즈 박람회, 해외 컨설팅을 통해 해외진출 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 뉴스1 바로가기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4. 4 "감히 빈살만에 저항? 쏴버려"…'네옴시티' 욕망 키운 사우디에 무슨 일이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