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사랑고백도 온라인 전문몰에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2.15 19:33

이색 아이템, 발품 팔지 않고 간편하게 준비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로포즈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색다른 이벤트를 편리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온라인 전문몰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에 따르면 연말을 맞아 이벤트 용품, 파티 음식, 선물 등 관련 아이템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몰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기 힘든 이색적인 용품을 쉽게 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벤트 준비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 전문몰 내 커뮤니티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먼저 파티를 준비할 때 빠질 수 없는 음식과 용품이다. 파티 음식 전문몰 ‘파티를만드는두남자(www.wecanparty.co.kr)’의 서성남 대표는 “연말에는 연인을 위한 프로포즈나 친구들과의 파티를 위해 숙소를 잡고 음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음식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어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파티 용품 전문몰 ‘파티베어(www.partybear.co.kr, 대표 홍선미)’에서는 투명전구, 미니열기구 등 이색적인 파티용품을 구할 수 있다. 특히 파티용품 매장이 흔치 않은 지방 거주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DIY(Do it yourself)로 직접 제품을 제작하는 등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로 이벤트를 더욱 빛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바구니 선물 전문몰 ‘가나슈(www.ganashu.com)’ 배강환 대표는 “주문자가 원하는 물건으로 바구니를 채워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선물을 만들 수 있다”며 “연말에는 특히 연인이나 아내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남성들이 크게 는다”고 말했다.

손뜨개 DIY 전문몰 ‘지인스토어(www.giinstore.com)’에서는 한 올 한 올 정성 들여 목도리나 가디건 등을 만들 수 있는 패키지 제품이 인기다.

손뜨개라는 특성상 매장에서는 구매하기 꺼려하는 남성들도 자유롭게 제작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나누고 있다. 완성도는 약간 떨어지더라도 상대방의 정성에 감동이 배가 돼 사랑 고백에 플러스가 된다는 것이 김영희 대표의 귀띔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연말, 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관련 용품 전문몰을 많이 찾고 있다”며 “특색 있는 파티 용품에서부터 음식, 선물까지 각종 이벤트와 관련된 모든 준비를 발품 팔지 않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