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원터치 액션 게임 '루팡'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12.15 12:00
■루팡
■스토어=마켓, 앱스토어
■개발사=블루 윈드

- 수백 개의 스테이지
-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
- 손쉬운 조작

세기의 도둑 '루팡'이 스마트폰 앱 속으로 들어왔다. '루팡'은 간단한 조작법을 사용해 수백 개의 스테이지에서 여러 가지 장애물을 피해 보석을 훔치는 게임이다.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멋지면서도 귀여운 주인공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조정할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는데 기본으로 루팡이 선택된다.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얻은 보석을 이용하면 홍길동, 캣걸, 고스트리더 등 다른 캐릭터 도 선택할 수 있다.

조작은 간단하다. 손가락 터치만으로 정지, 회피, 이동, 점프 등 다양한 동작을 수행한다. 게임 속 무대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피라미드, 바벨탑 등이 등장한다.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1층부터 마지막 층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각 층에는 시간과 터치 횟수가 정해져 있다. 이 조건에 맞춰 통과 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진행방식이 반복적이다보니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동작과 장애물, 아이템 요소들이 재미를 더 해줘 쉽게 질리지 않게 해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3억 갚으면 '10억 빚' 또…"더는 못 갚아줘" 박세리, 이유 있었다
  2. 2 "이게 살짝 난 상처인가요?" 아들 얼굴 본 아버지 '분통'
  3. 3 '매출 대박' 성인용품점 20대 사장의 고민…"엄마가 울면서 말려"
  4. 4 절반이나 남아 생산라인 세웠다…재고 쌓인 전기차
  5. 5 '처형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검찰 송치…선우은숙 측 녹취록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