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이 펄펄, 피로는 훨훨"…뜨거운 雪國

머니투데이 최병일 기자 | 2011.12.14 10:11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최근 시설·수용 인원 늘려..'보양온천수' 행안부 승인

편집자주 | 날씨가 쌀쌀할수록 따뜻한 곳이 그리워진다. 이럴 때는 온천이 최고다. 따뜻한 물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가족과 함께 워터파크에서 시간을 보내다보면 이곳이 천국이라는 느낌이 든다. 설악산 풍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한화리조트의 워터피아에서 따뜻한 정과 사랑을 느껴보자.


 1997년에 개장한 설악워터피아(www.seorakwaterpia.co.kr)는 총부지 약 5만2800㎡의 대규모 온천테마파크로 다양한 바데풀은 물론 실내·외 파도풀과 노천온천을 갖췄다.

최근에는 대대적인 시설확충을 실시해 부지면적이 종전의 약 1.5배인 약 8만㎡(2만4000평)로 넓어졌다. 물놀이시설이 총 12가지 증가했으며 수용인원도 3000명가량 늘어났다.

 새로운 부지에 새로 들어선 시설물은 어드벤처아일랜드(Adventure Island)의 토렌트리버아틀란티스(아쿠아플레이풀)와 키즈&토즈풀, 야외온천탕 익스트림밸리(Extreme Valley)의 패밀리래프트와 월드앨리가 있다. 기존 시설인 스파밸리(Spa Valley)에는 4차원(4D)극장 드림피아(Dreampia)와 이벤트탕 3종이 새롭게 들어섰다.

 설악워터피아의 온천수는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지정돼 눈길을 끈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성분과 내부시설 주변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증진과 심신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워터피아의 가장 큰 매력은 사계절 시시각각 달라지는 설악산의 장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친자연적인 온천테마파크라는 점이다.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톤씩 용출되는 49℃의 천연 온천수는 피부와 전신의 피로를 풀어준다.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함유된 온천수는 피부미용은 물론 정신적인 피로,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관절염 등에도 좋다.

워터피아는 4계절 가능한 물놀이시설이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이라는 점에서 설악권의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워터피아에는 남녀노소가 4계절 내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다양하다. 스파동의 주요 시설로는 신규 시설물인 아쿠아플레이시스템과 메일스트롬을 비롯,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다.

물놀이시설로는 동해바다에서 파도타기를 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파도풀(샤크블루)과 4레인의 규격을 갖춘 야외 수영장, 설악의 계곡을 표현해 흐르는 물길을 따라 수영을 즐기는 유수풀, 수심 30㎝, 165㎡ 크기의 유아풀, 수심 45~70㎝, 495㎡(150평) 규모의 아동풀 등 다양한 테마시설이 있다.

 옥외 레저스파시설인 스파밸리에는 용두탕 가든스파 동굴사우나 맥반석찜질방 시즌스파 마운틴스파 레인스파 등의 시설을 갖췄다. 아쿠아동은 건강과 휴식의 기능을 강조한 대형 테라피시설인 아쿠아돔과 물의 흐름에 따라 몸을 맡겨 온천을 즐기는 레인보우스트림, 동시 이용객 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옥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로 구성돼 있다.


 워터피아는 시설이 다양한 만큼 여러 종류의 수(水)치료시설도 갖췄다. 주요 시설의 이용방법을 숙지하고 물놀이에 나서면 그만큼 물놀이 효과가 배가된다. 스파동의 주요 수치료시설은 초음파로 발생한 공기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침탕, 서있는 상태에서 허리와 하체부위를 중심으로 높은 압력의 물안마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탕 등이 있디.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마사지로 신체 각 부위에 충격을 줌으로써 한방침 효과가 있다. 피로한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을 도와 피부미용과 정신건강에 좋다.

▲우드스파에서 겨울스파를 즐기는 사람들

 우드스파는 수령 400년 이상 된 히노끼원목으로 축조돼 원목의 살균작용을 하는 히노끼 타오르가 삼림욕과 동일한 효과를 준다. 웰빙스파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어깨결림이나 요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특히 각종 향은 피부탄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

레인스파에서는 낙하하는 물줄기를 통해 몸의 전신 또는 환부에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온열작용과 수압에 의해 류마티스관절염 신경통 요통 등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쿠아동의 하이드로포켓에서는 3군데 위치에서 입체적으로 분사되는 JET수류가 허리 허벅지 종아리를 마사지해주며 플로팅에서는 물의 부력과 바닥에서 분출되는 수류로 물에 몸을 띄우고 스트레칭하며 전신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벤치젯에서는 의자에 앉아 있는 편안한 자세로 허리 종아리 발바닥 등을 집중적으로 마사지받을 수 있다.

 드림베스에서는 수중배드에서 JET수류가 분출돼 전신을 마사지한다. 전신에 힘을 풀고 수면에 떠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넥샤워의 JET수류는 목 어깨 등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보디마사지에서는 풀의 벽면에 설치된 노즐에서 JET수류가 분출해 몸의 각 부위를 이동하면서 허리 허벅지 종아리 발목 등의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한다.

 메일스트롬도 워터피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4계절 인기 어트렉션. 다이내믹하고 스릴넘치는 시설로 탑승자나 보는 사람에게 시각적인 매력과 흥분을 유발하는 대형 물놀이시설이다.

약 17m 높이에서 50m의 슬라이드관을 통해 추락하듯 빠른 속도로 급하강, 깔때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진다. 4∼6인용 튜브를 타고 래프팅과 같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메일스트롬은 실내에 자리해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

지난 7월 새롭게 들어선 실외 물놀이시설인 토렌트리버도 4계절 운영한다. 토렌트리버는 계곡물이 쏟아지듯 댐 속의 물을 한 번에 방류해 만들어지는 급물살과 파도를 즐기는 시설로 전체 길이는 235m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4. 4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
  5. 5 스님 얼굴에 후추액 가스총 쏜 90대…석가탄신일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