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건강관리 프로젝트 '당뇨 & 영양'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 2011.11.28 08:00



■당뇨 & 영양
■스토어=마켓
■개발사=말랑 스튜디오


- 알람 기능
- 음식 등록용이
- 54가지의 패턴 분석



당뇨가 의심되거나, 현재 당뇨가 진행 중 이라면 '당뇨 & 영양'으로 체계적인 식단과 혈당관리를 받아보자. 자신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체중의 평가와 일일 섭취 칼로리를 산출하고 일일 권장 식단구성과 매 끼니를 어떻게 분배하면 좋을지를 알려 준다.

메뉴는 당뇨정보, 혈당체크, 식단체크, 종합리포트, 마이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당뇨정보에서는 병과 식사요법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어 어떤 병인지 알기 쉽다. 혈당체크는 잊어버리기 쉬운 혈당확인을 알람을 통해서 알려주는 메뉴이다.

식단체크는 10개로 나누어진 식품군과 780여 개에 달하는 방대한 음식정보를 통해 보다 쉽게 섭취한 음식 정보를 기록한다. 그리고 손쉬운 입력을 위한 다트형식의 사용자 환경도 돋보인다.

종합리포트는 앞서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54가지 이상의 패턴으로 분석해 혈당수치와 식사량, 식사밸런스에 따른 진단과 권장요령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마이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정보입력과 수정, 식습관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2. 2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