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꾼다면,,꼭 가봐야 할곳..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1.21 18:33
요즘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을 꼽자면 ‘커피전문점’을 들 수 있다.

‘커피전문점’은 직장인이 은퇴 후 희망하는 창업 분야1순위로 선택될 만큼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인기 창업 아이템이다.

이렇듯 직장인들이 창업에 가지는 관심은 높지만 현실적으로 그 정보를 얻을만한 창구는 턱없이 부족하다. 실제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계획함에 있어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로 정보 습득을 꼽기도 한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0회 서울카페쇼’는 커피를 포함한 국내외 식음료 산업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커피·차 축제다.
↑ (자료사진) 지난 2010년 카페쇼 상담모습

이번 행사에는 18개국 280개 업체의 참여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전시 공간 역시 작년보다 7250㎡ 가량 늘어난 1만 8378㎡로 총 900개의 부스를 사용한다.

전시품목으로는 커피, 차,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디저트와 같은 식음료부터 원부재료, 장비설비, 프랜차이즈, 인테리어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예비창업자들은 폭넓은 정보를 한 자리에서 습득할 수 있다.


전시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므로 비교가 가능하고, 부스 별로 상담이 가능해 예비 창업자들은 업계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커피 산업에 대해 심도 있게 알고 싶다면, 국내외 커피업계 거장들이 진행하는 세미나에도 참석 가능하다.

커피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고 ‘산지 실정, 재배환경, 블랜딩 노하우, 스페셜티 커피 흐름, 바리스타 트레이닝, 경영노하우’ 등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카페쇼’는 ‘비즈니스데이’와 ‘퍼블릭데이’가 날짜에 따라 구분되므로, 커피 업계 및 커피전문점 창업에 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담하길 원한다면 24~25일에 방문하는 것이 더 좋다. 참가업체 및 부스배치도와 기타 부대행사 스케줄은 ‘서울카페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