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제주 글로벌 브랜드 전략 마련

뉴스1 제공  | 2011.11.12 11:25
(제주=뉴스1) 송기평 기자 =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과 연계한 ‘제주 글로벌 브랜드 전략’이 마련됐다.


제주도는 12일 7대자연경관 제주의 브랜드를 글로벌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5대 추진전략과 7대 중점전략과제를 제시했다.


도가 이날 제시한 5대 추진전략 로드맵에 따르면 ▲제주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 ▲관광 및 여타 산업간 시너지 효과 창출 ▲홍보·교육 실천 강화 ▲지속적 보존 지원체제 구축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강화 등이다.


7대 중점전략과제는 ▲7대자연경관 홍보 극대화 ▲브랜드 통합관리 체제 구축 ▲세계7대자연경관 브랜드 활용 지역경제 성장 견인 ▲제주 관광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창출 ▲국가 자연환경자산의 가치 재창출 ▲세계7대자연경관 보전·활용 종합계획 추진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실현 등이다.


전략로드맵은3단계로 나눠 2015년 이후까지 고려하고 있다.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으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이 급속히 좋아질 것으로 보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로드맵 기간을 확대했다.



도는 1단계로 2012년까지 글로벌 브랜드 기반을 구축한 뒤 2단계로 2014년까지 종합계획을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2015년부터는 글로벌 브랜드 세계화 실현이라는 야심찬 청사진을 제시했다.


도는 전문가의 자문과 관광공사, 관광협회 등의 의견을 수렴한 후 관계 전문가, 언론, 도민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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