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공모전에서 선택받은 맛... 커피로 새롭게 출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1.04 14:33
토종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올 겨울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웰빙 트랜드를 반영하여 생강과 계피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진저 마끼아또(Ginger Macchiato)와 국내 커피고객에게 친숙한 헤이즐넛과 부드러운 우유거품으로 맛의 풍미를 배가시킨 헤이즐넛 라떼(Hazelnut Latte)이다.

이 메뉴의 개발과 상품화 과정은 사내 신상품공모전을 통해 개발됐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매년 진행되는 신상품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메뉴 개발은 물론, 상품화 과정에 내부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주인의식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높이고 있다.


회사에 대한 로열티 증대, 조직활성화뿐만 아니라 인재육성 등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한 그린애플 플랫치노(Greenapple Flatccino) 또한 신상품공모전을 통해 출시하게 된 메뉴이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대표는 “내부고객 만족은 곧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로 나타나는 잠재 자산이란 점”을 강조하며, 직원의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 성과에 대한 보상 등 여러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다. 올 하반기 출시되는 신메뉴 2종의 경우 문대표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배여 있는 것이다.

한편 11월 10일부터 40일간 신메뉴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고객 500명에게 2012년 다이어리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