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리서치업체 '두잇서베이'(www.dooit.co.kr)가 1011명을 대상으로 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카페베네(22.2%)가 꼽혔다고 3일 밝혔다. 커피전문점의 대명사격인 스타벅스는 19.1%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전문점을 묻는 질문에서도 100점 만점 기준으로 카페베네(65점)가 가장 높았고 스타벅스(64점)가 뒤를 바짝 쫓았다.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 선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는 △맛과 품질(80.7점)이 가장 높았고 △상품 가격 △매장분위기 △이용 편의성 △제휴 및 할인 서비스 △인적서비스 △기업이미지 등의 순이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