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창업, 성공키워드...'다시 생각나고 찾게되는 족발집'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1.07 12:33
최근의 외식성향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외식업체 선택시 우선사항 역시 80% 이상이 ‘맛’이다. 위치의 편리성보다는 ‘맛’을 찾아 선택한다는 결과를 보여준다.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우선적으로 검증해야 할 부분 또한 ‘맛’ 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는 기본적으로 맛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운족발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인 '핫족'은 한번 방문한 고객들이 다시 방문하는 재구매율이 평균 70% 이상에 이르고 있다.

특히 핫족 부산 외대점은 방문고객들의 재방문 횟수가 주2~3회에 이르며, 주7회 즉, 매일 오시는 충성고객들도 적지 않다는 것.


핫족 관계자는"핫족은 ‘매운 맛’을 선호하는 여성고객을 위한 ‘매운족발’ 뿐만 아니라 어린이, 장년층까지도 좋아하는 ‘간장 족발’까지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 들일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 ‘맛’ 또한 자꾸자꾸 다시 오게 만드는 중독적인 맛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핫족은 오는 11월 10일 목요일 오후 2시에 ‘핫족’ 대표이사가 직접 진행하는 창업강좌 및 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