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태블릿 전용 프로야구 앱 '베이스볼 플래닛'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10.24 14:26
■베이스볼 플래닛
■스토어=T스토어(갤럭시탭 10.1),
애플 앱스토어(아이패드1,2,)
■개발사=SK플래닛

- 동영상 하이라이트
- 팀, 선수에 대한 상세 정보
- 커뮤니티 지원

대한민국 프로야구는 지금 포스트 시즌이다. 이 시즌에 맞춰 남은 야구 경기를 더 재미있고 알차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앱이 있다.

SK플래닛에서 출시한 '베이스볼 플래닛'은 2011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경기에 대한 안내와 참여 중인 4개의 구단 정보를 담고 있다. 메뉴는 오늘의 경기, 하이라이트, 팀 정보, 경기 일정으로 되어있다.


'오늘의 경기'에서는 어떤 팀이 승리할지 투표해 볼 수 있고, 각 팀의 선발투수 정보와 선발 라인업을 확인을 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는 경기 주요 장면이나 요약 장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로 기존 프로야구 앱 대비 큰 장점이다.

팀 정보에서는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4개의 팀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5년간 성적 및 2011 시즌의 성적을 분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팀 안의 선수를 선택하면 선수에 대한 상세 정보까지도 확인 가능하다.

경기 일정은 포스트 시즌의 경기일정과 결과를 확인하는 메뉴이다. 지난 경기를 선택하면 경기의 상세 정보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선수비교, 팀 응원 댓글을 올리기 등 기능이 있다.

선호하는 팀의 경기 중계를 놓쳤더라도 앱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결과, 기록 등을 체크하며 경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프로야구 팬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예약 환자만 1900명…"진료 안 해" 분당서울대 교수 4명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