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믈멀티미디어, 스마트폰 뇌 'AP' 첫 공급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 2011.10.18 10:59

中 차량용 멀티미디어 기기에 적용

반도체 개발기업 다믈멀티미디어가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에 들어가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첫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AP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모바일게임기, 멀티미디어기기 등 모바일기기에 들어가 PC의 중앙처리장치(CPU)와 같은 기능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비메모리)다. 다믈멀티미디어는 중국 자동차용 멀티미디어기기를 생산하는 업체에 AP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최대 1366*768 해상도 동영상을 지원하며,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도 내장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GPS 등 기능을 내장했고, 고화질(HD)급 동영상과 사진 재생도 가능하다.


정연홍 다믈멀티미디어 사장은 "이 제품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군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우선 자동차용 멀티미디어기기 분야를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