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쇼와 함께하는 아인슈타인의 세계

머니투데이 포항=신계호 기자 | 2011.10.17 16:05

아.태이론물리센터-포항시, 22일 사이언스 인 시티홀 개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피터 풀데)와 포항시(시장 박승호)는 과학과 교육, 예술, 체험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고급과학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를 갖는다.

오는 22일 오전 10시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과학대중화 프로그램 ‘사이언스 쇼와 함께하는 아인슈타인의 세계’를 주제로 초청 강연과 과학 퍼포먼스 쇼가 결합된 사이언스 인 시티홀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이언스 인 시티홀 행사는 정완상 교수(국립경상대학교 기초과학부)를 초청해 포항지역 지역민과 학생들의 과학적 마인드 함양과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사이언스 인 시티홀은 1999년부터 독일 MPI-PKS(막스플랑크-복잡계 물리연구소)에서 현대 과학연구 성과를 일반 대중들에게 소개하고자 운영 중인 과학대중화 프로그램.


상대성 이론의 발견으로 1921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독일의 이론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삶과 업적에 대한 강연뿐 아니라 무대특수효과에 버금가는 폭발적인 과학 실험과 감각적인 쇼의 극적 요소를 결합한 과학 퍼포먼스 쇼 <사이언스 붐>을 통해 참석자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아.태이론물리센터 김승환 사무총장은 “얼마 전 빛보다 더 빠른 입자에 대한 뉴스로 다시 화제로 떠오른 상대론의 위대한 과학자 아인슈타인를 더 잘 알 수 있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