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병기' 이영호 본격 재활 돌입

데일리게임  | 2011.10.06 18:40



◇이영호가 에어밸런스라는 기기 위에서 재활 훈련을 받고 있다.

6일부터 평창 휘닉스파크 재활 시설서 집중 치료

KT 롤스터 '최종병기' 이영호가 재활 훈련에 돌입했다.

이영호는 6일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파크로 떠났다. 휘닉스파크에 위치한 JDI 재활센터에서 본격적인 치료를 받기 위함이다.

오전에 도착한 이영호는 식사를 마친 뒤 JDI의 재활 시설에서 본격적인 치료에 돌입했다. 오른쪽 팔 수술을 통해 신경을 압박하고 있던 근육을 제거한 이영호는 오른쪽 팔의 근력을 끌어 올리는 운동을 시작했고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을 시작했다.





일단 수술 받은 부위의 근력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오른팔에 대한 집중적인 재활 훈련을 하루 세 시간 가량 편성했다. 수술한 부위의 경우 다른 부분과 달리 가동 범위가 좁아지는 경향이 있기에 첨단 장비와 마사지를 통해 수술 전과 마찬가지 수준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풀어주는 과정이다.

또 신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전체적인 근육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전체적인 페이스를 끌어 올리는데 세 시간 가량을 배치했다. 오전과 오후 각각 세 시간의 재활 훈련을 마친 뒤에는 이영호를 위한 자율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함으로써 스스로 컨디션을 관리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호가 1개월 동안 재활 훈련을 받을 휘닉스 파크 JDI 재활 센터.

JDI가 마련한 휘닉스파크 센터는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알려졌다. 휘닉스파크에 묵으면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기에 수술을 받은 이후 재활을 원하는 운동 선수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영호의 첫 날 치료 과정을 지켜본 KT 롤스터 사무국 관계자는 "이영호가 적극적으로 재활에 임하고 있다"며 "1개월 여 정도 예정되어 있지만 시일이 앞당겨질 수도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사진=KT 롤스터 프로게임단 제공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아이가 화상 입었네요"…주차된 오토바이에 연락처 남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