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가을 명소 맛집은 족발집, 감자탕집 등 대표 서민 음식 꼽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09.30 19:33

“아임IN핫스팟, 서울 4대 가을명소 주변 맛집 순위 공개“

주말에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고속도로 교통 체증에 시달리기보다는 가까운 도심 속 명소 주변의 인기음식점을 찾아가 보면 어떨까.

‘뜨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KTH의 애플리케이션 ‘아임IN핫스팟’이 테마 스팟을 통해 SNS 이용자들이 가장 자주 찾는 서울 4대 가을 명소 주변 맛집 리스트소개했다.

◇ 서울 고궁 근처 맛집 1위는 삼계탕집과 족발집
아임IN핫스팟이 이번에 선보인 ‘서울 4대 가을명소 핫스팟’은 △ 경복궁 △ 덕수궁 △ 북한산 △ 하늘공원 등이 가을 정취가 아름다운 곳들로 선정되어 각 카테고리 별 뜨는 음식점을 TOP 20위까지 소개한다.

먼저 고즈넉한 고궁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주변 핫스팟으로는 전국 삼계탕 맛집 1위로 전직 대통령도 자주 찾아 유명해진 종로구의 ‘토속촌’이 1위에 랭크되었으며, 즉석 떡볶이로 떡볶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정평이 난 ‘먹쉬돈나’가 2위를 차지했다.

따끈한 국물로 가을 밤 찬 기운을 달래주는 종로구의 ‘삼청동수제비’는 4위를 차지했으며 이 밖에도 최근 국내 런칭한 공정무역 커피 전문점 ‘띵크커피’가 19위를 차지, 커피의 계절 가을이 한 발 앞으로 성큼 다가왔음을 뽐냈다.

낭만적인 가을 명소 덕수궁 근처 핫스팟으로는 알싸한 소주 한 잔과 함께 하면 좋은 서울 3대 족발집 중 하나인 ‘오향족발’이 1위로 꼽혔고, 넓은 창 밖으로 광화문의 가을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와플명소 ‘카페 이마’가 2위에 랭크됐다.

이 외에도 패밀리 레스토랑 ‘더플레이스 광화문점’이 3위, 콩국수로 유명한 ‘진주회관’이 4위를 차지했다.

◇ 단풍 감상, 공원 데이트 후엔 감자탕집과 순대전문점!

이와 함께 울긋불긋 화려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북한산 주변에서는 등산 후 뜨끈하게 즐기기 좋은 감자탕 집 ‘마포 감자국’이 2위, 등산 후 허기도 달래고 다양한 맥주도 맛볼 수 있는 뷔페 ‘페넬로페’가 3위, 연인과 단풍 감상 후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도봉구 ‘조선호텔베이커리’가 5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옛날민속집’, ‘북악정’, ‘고향빈대떡’ 등 등산 후 막걸리 한 잔 걸치기 좋은 일반 한식집이 북한산 근처 핫스팟에 이름을 올렸다.

상암동 ‘하늘공원’에서는 데이트를 즐기러 온 연인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홍반장순대전문점’이 5위를 차지했으며,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미니 월드컵점’이 6위에 올랐다.

이번 ‘가을 명소 핫스팟’은 서울 4대 가을 명소 주변의 음식점들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각 카테고리 별 음식점의 순위는 ‘핫스팟 랭킹’을 통해 매겨졌다.

가을 명소 핫스팟은 아임IN핫스팟 앱을 실행한 후 지역에서 ‘테마스팟’을 선택하면 볼 수 있으며, 가을 명소 주변의 인기맛집의 순위와 정보, 위치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