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먹거리 볼거리 풍성한 ‘한우 축제’ 찾아가볼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09.24 14:33
풍요로운 축제의 계절, 가을이다. 가을 축제 하면 뭐니뭐니해도 먹거리 축제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올 가을에는 ‘한우’ 축제를 주목해 볼만 하다. 전국 각지에서는 올 추석 급부상한 한우의 인기를 이어갈 만한 축제들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해진 모습으로 관광객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브랜드 한우를 시중가보다 할인해 판매하는 것은 물론, 깜짝경매, 시식회 등과 함께 체험행사, 공연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가족 나들이로도 더할 나위 없다.

◇ 2011 봉계한우불고기축제
먹거리 지역특구로 지정된 울산시 울주군 봉계에서 오는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우불고기축제가 개최된다. 군은 봉계지역 일대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등 꽃단지까지 조성하는 등 예년에 비해 한층 화려하게 단장한 모습으로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축제 첫날부터 3일간 2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먹거리장터를 운영하고, 울산의 대표 한우브랜드 ‘봉계 혈통한우’도 2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개막 축하공연과 봉계한우가요제, 한우요리대회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다채롭다.

그 밖에도 축제 기간 내내 ‘가을꽃과 어우러지는 음악회’를 비롯해 국악한마당, 7080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린다.

◇ 제6회 철마한우불고기 축제
부산 기장군에서는 ‘2011 철마한우불고기축제’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된다. 철마한우고기를 시중가 대비 약 20% 할인 판매하고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한우뿐만 아니라 지역 청정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달구지 타기, 철마한우 점토빚기 등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그 밖에 시골외갓집 농장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 옛날팽이·제기 만들기, 재래농기구 전시 등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더불어 새로운 경험을, 어른들에게는 옛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부대행사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 제3회 대숲맑은 담양한우축제
전남 담양에서는 대나무를 소재로 한 한우축제가 죽녹원 앞 종합체육관 광장에서 10월 1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대나무처럼 한결같은 대숲맑은 담양 한우’를 주제로 열리는 한우축제는 한우품평회를 비롯해 가을콘서트 등 공연과 전시회, ‘도전! 골든 한우퀴즈’, 로데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직판장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경매와 무료 시식회도 진행한다.

또 축제 시작일인 10월 1일부터 일주일간 담양군 한우판매점에서는 평소보다 30% 싼값에 한우고기를 판매한다.

◇ 제7회 횡성한우축제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횡성한우축제는 오는 10월5일부터 9일까지 횡성읍 섬강 일대 한우축제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소고기와 소’를 주제로, 먹을거리와 한우문화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횡성한우 전시, 판매는 물론 시식코너를 별도로 운영하며, 사랑의 사골요리체험, 요리전문가를 초빙한 가족요리체험 등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횡성한우 달구지 로드쇼, 테마목장 운영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그 밖에도 각종 콘서트, 지역예술단체 공연과 함께 전국리틀트로트가요제, 전국직장인밴드경연대회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 제2회 문경한우축제
경북 문경에서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문경도자기전시관 앞 광장에서 ‘제2회 문경한우축제’가 개최된다.

일명 ‘약돌’로 불리는 거정석을 먹여 키워 깊은 맛을 자랑하는 문경약돌한우를 알리기 위한 축제로, 축제 기간 동안 시중가 대비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문경새재를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도 펼친다. 한우깜짝경매를 비롯해, 골든벨, 한우민속게임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다.

◇ 봉화송이축제/ 양양송이축제
한우축제에만 한우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한우와 찰떡궁합인 송이축제에서도 한우를 즐길 수 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경북 봉화읍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제15회 봉화송이축제에서는 한약재를 먹여 키운 봉화한약우 홍보관과 판매장을 운영, 봉화한약우를 약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셀프요리식당을 별도로 마련해 판매 및 시식회 등도 진행한다.

강원도 양양남대천 둔치에서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되는 양양송이축제에서도 강원영동지역 한우브랜드인 한우령 홍보관을 마련해 할인판매 및 시식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