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친환경 바이오 신물질 美 FDA 인증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 2011.09.05 13:47
SK케미칼은 5일 친환경 바이오 신물질 '에코젠(ECOZEN)'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은 자체 개발한 고기능소재 신물질 가운데 FDA 인증을 받은 국내 화학물질은 에코젠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에코젠은 열에 강한 특성을 지니는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으로 투명성과 가공성이 뛰어나다. 옥수수와 밀 등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없다는 지적이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생수통 등 식품과 접촉하는 모든 면에서 독성테스트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는 FDA 인증을 받았다"며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받았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에코젠은 앞선 지난해 말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기도 했다.

SK케미칼은 에코젠을 전자소재, 식품용기, 건축소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식품용기, 가전제품, 원료 등의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해 2015년까지 관련매출 1조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19층 어린이 층간소음 사과 편지에 18층 할머니가 쓴 답장 '훈훈'
  2. 2 조세호, ♥아내와 신혼여행 중 포착…'샤넬 커플룩' 가격 어마어마
  3. 3 "최민환, 율희 가출에 충격…이혼 후 양육비·재산분할 없었다"
  4. 4 "엄마, 오빠가…" 4년 참다 털어놨다…초등 의붓동생 성폭행한 20대
  5. 5 '명예훼손 혐의' 박수홍 형수 이모씨 선고, 하루 전 돌연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