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원과 외식 프랜차이즈가 만나,,시너지 높였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08.29 18:33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에프알푸드시스템(대표 이호경)과 전국 요리학원인 한솔요리학원(대표 이서욱)이 지난 24일 취업연계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에프알푸드시스템은 <떡쌈시대로(爐)>와 <벤또랑>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국내 외식산업을 주도할 조리사를 양성하는 한솔요리학원과 함께 청년 창업지원은 물론 조리, 외식 등 관련분야에 필요한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공동연구, 메뉴개발, 학술정보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할 뜻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솔요리학원은 교육생의 모집은 물론 벤또랑과 떡쌈시대로(爐)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에프알푸드시스템은 교육생 훈련에 필요한 적극적인 지원과 취업을 담당하게 됐다.

또한 양사 협력을 바탕으로 가맹점 보수교육, 직무교육 등을 개최해 운영할 계획이며, 다채로운 신메뉴 개발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로써 떡쌈시대로(爐)와 벤또랑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보다 차별화된 음식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에프알푸드시스템 김진승 본부장은 “한국의 대표 조리학원인 한솔요리학원과의 협력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고급 인력 양성은 물론, 본사 브랜드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성숙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프알푸드시스템은 2010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의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획득해 다양한 외식 메뉴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품질 경영 시스템(ISO 9001) 및 환경 경영 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은 외식프랜차이즈기업이다.

현재 샐러드바와 함께하는 ‘떡쌈시대로(爐)’, 수제도시락 전문점 ‘벤또랑’ 브랜드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3. 3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