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인 대상'에 ㈜동해기계항공 선정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11.08.29 13:43
충남도가 선정하는 '제 18회 기업인 대상(大賞)' 종합대상에 ㈜동해기계항공이 선정됐다.

충남도는 29일, 도내 중소기업 중 경영실적이 우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10개 업체를 '기업인 대상 및 우수기업인상' 수상업체로 확정. 발표했다.

부문별로는 ▲종합대상=㈜동해기계항공(대표 양창학) ▲경영대상=㈜유아이헬리콥터(대표 이철재) ▲기술대상=㈜대성케미칼(대표 이은남) ㈜수출대상=㈜제닉(대표 유현오) ㈜창업대상 =㈜버금시스템(대표 이재길) 등 5개 업체가 기업인 대상 부문에 선정됐다.

또 ▲에프엔에스테크㈜(대표 김팔곤,한경희)▲㈜한일그린텍(대표 김종규) ▲㈜하은산업(대표 이재준) ▲에스이피엔씨㈜(대표 김태진) ▲대륙테크놀로지㈜(대표 문철수) 등 5개 기업이 우수기업인상으로 뽑혔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차지한 ㈜동해기계항공은 고소작업차, 트럭장착 소형크레인, 공작기계, 전투기의 안정착륙장치 시스템, 초경량항공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특히 개발 중인 H2K헬리콥터는 경비행기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도(道) 경영안정자금대출시 우대금리(3%) 적용, 해외시장 판로 지원, 중소기업지원기관이 수여하는 중앙단위 포상기회 제공 등각종 혜택을 줘 판로확대 및 경영안정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9월 30일 충남 부여롯데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충청남도기업인대회에서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