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보고서 마감…'퇴출 우려' 기업 줄하락

머니투데이 정영일 기자 | 2011.08.17 11:27
반기보고서 제출 시한이 마감된 가운데 반기 검토의견 '적정'을 받지 못하거나 자본잠식 등이 발생한 기겁들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11시5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유진데이타는 전날보다 48원(12.0%) 하락한 351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진데이타는 전날 반기보고서에 대한 검토의견 '의견거절'을 받았다. 진행중인 125억원 규모의 수표금청구소송의 승패가 불확실하다는 이유 때문이다.

전날 반기보고서에 대한 검토의견 '한정'을 받은 평산도 전날보다 7.8% 하락한 11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평산은 전날 검토를 위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한정' 의견을 받았다. 제일창투 역시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았지만 현재 상장폐지실질심사 대상여부를 심사 중이라 거래가 정지된 상태다.

반기 보고서상 자본잠식이 74.2%까지 진행된 디브이에스는 하한가인 186원에 거래되고 있고 지앤디윈텍 역시 가격제한폭까지 추락한 상황이다.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에이치앤티도 하한가까지 가격이 떨어진 상태다.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세계투어케이에스알 한림창투 히스토스템은 현재 거래정지 상태다.

세계투어와 히스토스템은 상장폐지 결정이 내려진 후 이의신청 절차가 진행 중이고 케이에스알은 연속 2반기 자본잠식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가 내려지며 거래가 정지됐다.

한림창투에 대해서는 거래소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반기보고서 제출 만료시까지 거래를 정지시켜놓은 상태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