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40대 여성들의 ‘화장품’구매가 화장품 전체 구매 성장율(19%)을 추월한 전년 동기 대비 33%가량 늘었다는 것.
40대 여성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단연 노화방지와 보습을 위한 ‘크림?에센스’등 기능성 화장품으로, 40대 전체 화장품 구매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20대가 주 고객층이었던 네일아트 제품군 역시 40대 여성들의 구매가 증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가량 이들의 구매가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이쿠폰’ 코너를 통한 마사지 등 뷰티 이용권 구매율은 전년 동기대비 2배나 판매가 늘었다.
이 외에도, 20대 못지 않은 몸매로 보정해주는 기능성 속옷 역시 인기다. 옥션에서는 코르셋, 볼륨업 힙업 속옷, 올인원 바디수트 등 군살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는 ‘보정 속옷’이 전년 동기 대비 27%가량 증가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임에도 불구, 그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 구매도 늘며, 다이어트 식품, 용품 판매 역시 40대 여성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가량 늘기도 했다.
옥션 뷰티팀 김용규 팀장은 “국내에서도 ‘루비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나기도 했으며, 일본에서도 마법을 쓴 것 같이 아름답다는 ‘미마녀’란 단어가 유행이 되기도 하는 등 중년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은 이제 일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며, “40대의 자신에 대한 투자 성향이 강해진 만큼, 중년 여성을 겨냥해 전문 카테고리 양성, 중년층 인기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등 다양한 뷰티 마케팅을 계획중에 있다”고 밝혔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