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축구 마케팅'으로 유럽공략 박차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1.08.16 11:07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축구리그로 손꼽히는 독일 분데스리가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1 등 유럽 명문 축구 클럽 후원을 통해 유럽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레버쿠젠, 프랑스 올랭피크 리옹과 이탈리아 AC밀란, 러시아 CSKA 모스크바 등 다섯 개 챔피언스 리그 참가팀을 후원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우승팀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아시안컵 득점왕 구자철 선수가 뛰고있는 VFL 볼프스부르크 등을 후원했다.

또 이번 시즌부터 기존 독일 분데스리가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외에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비롯, 프랑스 리그1, 스웨덴 리그에도 주요 경기장에 한국타이어 로고를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지동원이 이적한 선덜랜드 FC의 홈구장인 '빛의 구장'의 LED 아케이드에 한국타이어 로고와 슬로건을 전면 배치키로 했다.

김세헌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상무는 "이번 후원 확대를 통해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