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숨겨진 메시지 & 인연을 찾아 '시크릿박스'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8.17 12:30



■시크릿박스(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네시삼십삼분


- 위치 기반 서비스
- 실시간 채팅, 댓글
- 주변 검색



모바일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설네트워크서비스(SNS) 앱 '시크릿박스'가 등장했다. 네시삼십삼분에서 출시한 시크릿박스는 숨겨진 박스를 찾아서 소통을 즐기는 독특한 방식이다.

숨겨진 박스는 다른 사용자가 특정 장소에 묻어둔 가상의 상자를 말하며 그 안에는 사진과 메시지가 들어있다. 다른 사용자는 이 상자를 찾아서 열어보고 댓글을 남기거나 실시간 채팅을 즐기는 것이다.

박스는 사용자가 남기고 싶은 메시지와 사진을 담아 지금 있는 장소 또는 동네, 직장 등 평소 자주 가는 장소에 묻는다. 이 박스는 그 장소에 오가는 다른 사람이 파낼 수 있다. 박스를 묻고 파내는 기능 외에 주변검색 메뉴도 있다. 주변검색은 내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궁금할 때 이용하는 메뉴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람들을 거리와 접속 시간 순으로 보여준다.

'시크릿박스'에는 일종의 포인트로 사용되는 '뿅'을 모아 자신의 지역에서 인기 순위를 높일 수 있다. 자신이 남긴 사진과 메시지를 마음에 들어 하는 사람으로부터 선물을 받아 '뿅'을 모을 수 있다. '시크릿박스' 속에 어떤 메시지가 숨겨져 있을지, 어떤 인연을 만날지 앱을 이용할 때 그 설레임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