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문화공모전은 한우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리 식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서 한우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생각을 공모하는 행사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대 내외적으로 한우를 널리 알리고, 한우 소비를 촉진하는데 쓰여진다.
공모 분야는 기존의 공모분야인 시각부문(사진/광고디자인)과 미디어 부문(UCC), 새롭게 추가된 미디어 부문(CM송), 수기공모 부문(한우종사자가족/일반주부)으로 분야를 확장하여 한우에 대해서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참가 자격은 이전과 같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지만, 올해는 공모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대학생은 물론 주부, 한우종사자 가족 등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공모 신청 및 접수마감 일정은 8월 8일(월)부터 9월30일(금)까지이며 1차 심사발표는 10월 12일(수), 최종심사발표는 10월 26일(수)에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에서 시상 및 전시되며 11월 대형축제와 연계해 특별전시된다. 또 2011년, 2012년도 주요 일간지 및 잡지광고로 실제 활용된다.
행사를 주관한 전국한우협회는 “한우가격 하락으로 한우농가들이 어려운 시점에서 한우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부탁드린다”며 전국민의 관심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hanwoo.co.kr)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사무국(070-4310-0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