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학습효과와 재미 모두 있다! '칠교나라'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8.09 12:30
■칠교나라(Android)
■스토어=T스토어(무료)
■개발사=스트라스타

- 이용방법 설명
- 쉬운 조작 방법
- 3개의 난이도 제공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는 터치라는 조작방법을 이용해서 일까 아이들도 쉽게 적응하는 기기이다. 때문에 스마트폰의 앱 중에서 유아용 콘텐츠의 비중도 꽤 되는데 그 중 재미도 있으며 창의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칠교나라'를 소개한다.


칠교는 7개의 조각을 말하며, 칠교놀이는 동양의 퍼즐 놀이 중 하나로 정사각형 모형을 잘라 만든 7개의 조각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모양을 만드는 놀이이다.

7개의 조각은 직각삼각형 큰 것 2개, 중간 것 1개, 작은 것 2개, 그리고 정사각형과 평행사변형 각 1개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칠교놀이를 통해서 창의적 사고와 수학적 지능 향상을 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칠교에 대한 소개와 게임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해가 되지 않으면 읽어 보면 된다. 게임의 난이도는 3가지로 아이들이 즐긴다면 기초부터 이용하는 것이 좋다.

놀이를 시작하면 모양이 주어지고 사용자는 조각을 이동시켜 모양에 맞춰 넣어주면 된다. 조작은 터치 후 드래그로 이동하고, 회전은 터치하면 생기는 화살표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조각을 어디로 움직여야 할 지 잘 모를 때는 힌트를 이용하면 된다. 힌트는 2번이용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3. 3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4. 4 '수상한 안산 주점' 급습하니 PC 14대…우즈벡 여성 주인 정체는
  5. 5 "1호선에서 갈아탔나 봐"…지하철 4호선에 등장한 파란 삿갓 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