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실시간 지하철 도착확인 '언제와'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8.04 12:30



■언제와(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SINIYA


- 간단한 인터페이스
- 초읽기로 도착시간 확인
- 가나다순 역 이름 정렬



출근하는 아침 오늘도 늦게 나와 헐레벌떡 지하철을 타기 위해 이동을 한다. 전철 들어오는 소리에 뛰어 갔더니 반대편에서 온 전철이다. 어떤 날은 눈앞에서 전철이 떠나버리기도 한다. 이런 상황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이야기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이런 이야기는 옛날 이야기다. '언제와'를 이용하면 지하철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언제와'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토대로 실시간 지하철 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간단한 구성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복잡한 과정 없이 자신이 탈 전철역만 선택해주면 된다. 일단 몇 호선인지 선택. 그리고 역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방향을 선택하면 된다. 역 이름은 가나다순으로 되어 있어 찾기가 쉽다.

아래쪽에 있는 '언제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전철의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도착시간은 위쪽에서 초읽기로 나타난다. 그리고 초읽기 아래쪽에는 다음 열차의 도착시간도 나와 있어 이번 전철을 탈지 다음 전철을 탈지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