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에게 통하는 콘셉트라면 대학가 등 학교 상권을, 중장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라면 오피스 상권을 집중 공략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면 번화가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을 선택해 폭넓은 수요를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닭쌈 레스토랑 ‘닭잡는파로(www.paro.co.kr)’는 색다른 메뉴 개발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젊은 층에게 어필, 큰 성공을 거뒀다. 닭을 쌈에 싸먹는다는 독특한 발상으로 완성된 ‘닭쌈’ 메뉴는 닭파로 만의 자체 개발 소스에 기름기를 쏙 뺀 치킨살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낸다. 여기에 함께 곁들이는 깻잎과 각종 채소들이 입맛을 더욱 북돋워 준다.
매장도 색다른 메뉴의 콘셉트와 어울리도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높다. 맥주 등 주류와 함께 즐기는 치킨이 아닌 정통 식사 개념으로 치킨 메뉴를 정착시킨 것이 닭파로 만의 경쟁력이다.
번화가를 중심으로 낮에는 식사, 저녁에는 주류 고객을 흡수하면서 복합 콘셉트 매장으로 이중 매출 효과를 볼 수 있다.
무한리필 고기뷔페전문점 ‘공룡고기(www.dinomeat.co.kr)’의 경우 가족 단위나 다양한 모임 등에 유용한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주택이나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주거 상권이나 오피스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할 경우 매출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고기 부위를 14가지로 품목화해 연한 갈비메뉴부터 등심까지 남녀노소가 개인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값싸고 저렴한 냉동고기를 무분별하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화된 시스템에 따라 고객 호응이 높은 부위만을 엄선한 것.
여기에 15000원이라는 가격에 고기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외식이 잦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상권을 잡는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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