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소셜커머스 보셨나요?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 2011.07.06 17:03

[유통ㆍ생활경제 소식]

이미 레드오션이 된 소셜커머스 시장.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색다른 시도로 신선한 재미를 주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보너스365’(http://www.bonus365.co.kr/)는 ‘반값’이 아닌 ‘완전공짜’을 내세운 프리커머스 서비스다. 돈 대신 ‘햇님’이라는 소셜 쿠폰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햇님은 사용자가 친구 초대나 보너스 상품 당첨 후기 작성 등의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 받을 수 있어, 사실상 공짜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최근에는 소셜 미션만 수행하면 공짜로 상품을 주는 ‘스폰서 보너스’ 코너도 오픈했다. 주/객관식 퀴즈풀기, 동영상보기, 소셜게임, 스크랩하기 등의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자동 응모돼 즉석에서 결과를 알려준다.

소셜커머스 사용자의 가장 많은 불만 사항 중 하나인 쿠폰 사용시 차별 대우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한 업체도 있다.

‘코어체인지’(http://tarot.wiztopia.com/)는 서비스 구매 시점에 정상 가격으로 카드결제하고 카드대금을 청구하는 시점에 할인가로 결제하는 방식의 소셜커머스 ‘시카고’를 준비 중이다. 구매할 때 정상 가격으로 결제하기 때문에 쿠폰고객과 일반고객을 사업주가 구별할 수 없다.

영수증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그 시점의 할인율로 카드대금을 청구할 때 결제가 되며 현재 이 업체는 이 결제방식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경매를 접목한 서비스도 있다. 할인정보 커뮤니티 이지쿠폰(http://www.ezcoupon.kr/)은 이미 50% 할인이 된 소셜커머스 쿠폰에 추가 반값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 경매를 매일 4번 진행한다.

이벤트 경매는 이지쿠폰에서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를 이용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한 사람당 10원씩 배팅할 수 있으며 최고가로 이벤트 경매에 참여한 자가 낙찰된 금액으로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파이버(http://www.fiver.kr/)는 개인의 이색적이고 독특한 재능을 단돈 5000원에 팔 수 있는 재능 소셜커머스다.

현재 200개가 넘는 재능 상품이 거래되고 있는데 가령, 감동적인 주례를 대신 해 주거나 자화상이나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1주일 간 직접 모닝콜해 주는 등 일반 소셜커머스에서 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상품이 많아 인기를 끌고 있다.

재능 소셜커머스 파이버에서는 모든 상품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 가능하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