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여름방학용 신규직업 '캐논슈터' 전격 공개

데일리게임  | 2011.06.07 20:10



넥슨코리아가 인기 캐주얼 RPG '메이플스토리'의 여름방학을 겨냥한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전격 공개했다.



넥슨코리아는 지난 2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업데이트했다. 캐논슈터는 모험가 직업군으로 대포류 무기를 사용해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직업이다.



넥슨코리아는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캐논슈터' 스킬이나 아이템, 다른 직업간의 밸런스를 조율하고 올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를 포함시킬 예정이다.



'캐논슈터'가 업데이트되면 '메이플스토리'에 추가된 직업은 해적, 시그너스기사단을 시작으로 아란, 에반 등의 영웅 직업, 듀얼블레이드라는 모험가 직업군의 업그레이드 버전, 레지스탕스 직업군에 이은 7번째 신규 캐릭터가 된다.



테스트 서버에 '캐논슈터'가 업데이트되자마자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은 관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 직업에 대한 토론을 계속하고 있다.




게이머들의 공통된 의견은 '너무 강하다'는 것. 공격 범위나 데미지, 공격력이 모두 뛰어난 만능 캐릭터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일부 게이머들은 '사기 캐릭터'라는 의견도 내놓고 있다.



넥슨코리아 관계자는 "캐논슈터의 정확한 업데이트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며 "테스트 서버를 통해 스킬, 밸런스 등을 조율한 뒤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