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지킬수록 '기분좋은 네티켓'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31 12:05



■기분 좋은 네티켓(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넥슨 모바일


- 친근한 캐릭터 사용
- 다양한 네티켓 소개
- 네티켓 수료증


의무는 아니지만 지키면 자신도 상대방도 모두 기분 좋은 것이 에티켓이다. 특히나 온라인 속 에티켓 다시 말해 네티켓은 보이지 않는 공간이기에 더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네티켓을 남녀노소 구분 없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한 앱이 있으니 '기분 좋은 네티켓'이다.


'기분 좋은 네티켓'은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사례를 퀴즈, 동영상, 카툰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하여 인터넷 에티켓을 배우고, 초중등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인터넷 윤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앱이다.

메뉴는 준비체조, 네티켓수업, 쪽지시험, 그림일기로 구성되어 있다. 준비체조는 네티켓을 배우기 위한 준비 단계로 간단한 체험과 네티켓 십계명을 배울 수 있다.

네티켓수업은 6개의 주제로 구성된 동영상을 보고, 퀴즈를 통해 복습하는 메뉴이다. 쪽지시험은 학습한 것을 토대로 10개의 퀴즈를 풀어본다. 마지막으로 그림일기에서는 10편 만화를 통해서 네티켓을 배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메뉴들을 이용하면 배지를 획득하게 된다. 배지를 모두 획득하면 네티켓 수료증과 네티켓 왕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여태껏 지키지 않았어도 이제부터라도 네티켓을 잘 준수해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