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도서관 빈자리 확인 '도서관 좌석 정보'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27 12:05



■도서관 좌석 정보(Android)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무료)
■개발자=yoonhg84


- 도서관/열람실 좌석 확인
- 위치 정보 제공
- 도서관에 전화걸기


오랜만에 공부하러 도서관을 갔는데 자리가 없어 그냥 돌아오거나 이왕 이렇게 된 일 친구들과 신나게 놀아버린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도서관도 자리를 확인해보고 갈 수 있다.


'도서관 좌석 정보'를 이용하면 된다. '도서관 좌석 정보'는 전국 대학 도서관과 지역 도서관 좌석 정보를 제공한다. 물론 우리나라의 모든 도서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일단 앱을 처음 실행하면 빈 화면이 나오게 된다. 따라서 자신이 이용하는 도서관을 추가해줘야 한다. 메뉴버튼을 눌러서 추가를 누르고 지역을 선택해 이용하는 도서관이나 열람실을 추가해주자.

이제 메인화면으로 나오면 등록된 도서관이 보인다. 도서관을 선택하면 남은 좌석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렇게 등록하지 않아도 메뉴를 통해서 좌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해 이용하기 쉽다.

도서관 이름 끝에는 화살표 모양이 있다. 이것을 선택하거나 도서관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나온다. 메뉴에서는 전화 걸기나 도서관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다. 위치는 구글 지도를 통해서 보여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