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감성적사진 메이커 '매직 아워'

머니투데이 박효주  | 2011.05.18 12:05



■매직 아워(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1.99)
■개발사=키위플


- 다양한 SNS 연동
- 직접 필터 만들기
- 다양한 필터 종류


증강현실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합친 '오브제'로 유명한 키위플에서 사진촬영 및 편집 앱인 'Magic Hour(매직 아워)'를 출시했다. '매직 아워'란 해가 뜨기 직전과 직후 1시간가량 인상적인 사진 효과를 낼 수 있는 짧은 시간대를 의미한다.


'매직 아워'는 사진 촬영은 기본이고 촬영한 사진 혹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40여 개의 필터를 통해 사진을 보정 할 수 있다.

필터는 2006년 내셔널지오그래픽 국제사진공모전 미국 본선에서 3위에 입상한 사진작가 지용현씨의 감수를 받아 제작되었다고 한다.

또한 직접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필터 제작이라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커브, 색조, 명암, 밝기, 비네팅 등의 값을 조정하여 사진에 어울리는 필터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된 필터는 필터 마켓에 업로드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고, 이는 제한적인 필터를 사용하는 다른 사진앱과 차별되는 부분이다. 편집을 완료한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3. 3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