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요즘으로 웹툰 공모하세요"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 2011.05.12 08:54

일상 속 내용 웹툰으로 풀어내는 '수다툰 공모전' 진행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요즘'을 통해 다양한 일상 속 주제들을 친구들과 수다를 떨듯이 웹툰으로 그려내는 '수다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직장생활, 반려동물, 여행, 친구, 연애, 음악, 영화, 책, 사진, 먹거리 등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만나고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내용을 웹툰으로 풀어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다.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공모전 안내 페이지(yozm.daum.net/fun/yozmsudatoon)에 있는 수다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3회 분량의 만화 원고를 지정된 포맷에 맞춰 요즘 공식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요즘 서비스팀과 다음 만화속세상팀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된 2명에게는 아이패드2가 각각 1대씩 지급된다. 요즘에서 웹툰을 정식으로 연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고미경 다음 SNS/동영상 기획팀장은 "작가와 팬이 실시간으로 공감하고 일상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로의 일상을 나누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3. 3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